나주 '천연염색' 체험 토요문화학교 개강
- 작성일
- 2012.04.24 18:09
- 등록자
- (재)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
- 언론사명
- 보도날짜
- 조회수
- 9637
나주 '천연염색' 체험 토요문화학교 개강
![]() |
천연염색문화재단 '꿈다락 문화학교' 선정
【나주=뉴시스】이창우 기자 = 천연염색 산업을 집중 육성 중인 '색의도시' 전남 나주에서 매주 토요일 천연염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'꿈다락 토요문화학교'가 개설됐다.
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'2012 꿈다락 토요문화학교'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.
매주 토요일 '천연염색과 함께하는 토요문화학교'라는 주제로 열리는 체험교실은 오는 7월까지 총 15회 문을 연다.
가족단위 참여를 위해 마련된 교육프로그램에는 '오방색 이해하기'와 '가족 면티 만들기', '함께하는 황토염색', '가족사진을 이용한 제품제작' 등이 있다. 올 하반기부터는 초등학생만을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 추가 개설될 예정이다.
이와 함께 문광부와 국립민속박물관이 주관하는 민속생활사박물관협력망 교육사업 운영기관에도 선정된 재단은 5월 한 달 간 어린이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'자연매체가 주는 선물' 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 프로그램은 사라져가는 전통 천연염색을 자연 속에서 찾고 느끼는 것에 역점을 뒀다.
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 장홍기 관장은 "토요문화학교에서 천연염색 체험을 통해 부모는 자녀 사랑을, 자녀는 부모의 은혜를 느끼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"며 "천연염색 프로그램이 지역사회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"고 말했다.